요즘 가장 핫한 뮤비를 꼽으라면,
평창올림픽 홍보영상 아라리요를 빼놓을 수 없을 겁니다.
무려 2억 7천만원이 투입된 대작!
조회수 140만 건 가량으로 바이럴 성공했다고 내심 좋아하고 있을지도 모르지만,
좋아요 666건에 싫어요가 2만 8천여 건...;;;
비난이 폭주하자 평창올림픽 공식 홍보영상이 아니라며 슬쩍 발뺌하면서,
그저 외국인들 대상의 재밌는 영상 제작이 목적이었다는 변명을 하고 있습니다.
그래서 살펴봤습니다.
외국인들은 이 영상에 어떤 반응을 보이는지를요.
내가 한국인이었으면 자살했다.
한국 좀 살려주세요~
뭐야 이게..
초등학교 학예회냐?
외국인 뿐만 아니라 자국민도 납득 못할 걸?
이벤트 운영이나 영상 제작, 광고홍보 산업은 아직도 개발 도상국이네.
역시 올림픽은 개최국의 저력을 엿볼 수 있다니까?
한국의 낮은 수준을 잘 보여주는 영상이구나.
코미디다.
똥 영상.
일본 >>>>>>>>>>>>>>>>>>>>>>> 중국 >>>>>>>>>>>>>> 남북한
과연 한국. 돈 낭비 잘하네.
한국은 진짜 2018년 동계올림픽을 개최할 생각이 있긴 한 건가?
열의가 전혀 느껴지지 않는다.
더 성실히 해라.
이건 심한데...
일일이 적으려니 너무 많네요.
이쯤 하겠습니다. ㅜㅜ
일본인들의 조롱이 주를 이루고 있는데,
그런데...
뭐라 할 말이 없네요.
어째서.. 왜.. 늘.. 항상..
부끄러움은 우리의 몫이어야 하는 거죠? ㅜㅜ
그나마 하나 발견한 착한(?) 일본인 댓글 하나 덧붙입니다.
이심전심의 마음에서 나온 댓글이 아닌가 싶어요.
한국인 여러분, 안심하세요.
7,300억엔 정도의 예산이, 불분명한 이유로 2~3조엔으로 급증한 도쿄 올림픽에 비하면
부끄러운 홍보 영상 정도는 아무 것도 아니에요.
글로벌 이벤트 홍보영상의 레전드로 남게 될
평창올림픽 홍보영상 아라리요를 우리 함께 즐감하도록 해요~ ㅜ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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